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배송도중 물품 파손시 보상처리절차 안내
작성자 major    작성일 21-11-03 13:26  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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안녕하세요 에어포스트입니다.


배송 도중 물품 파손시 에어포스트에서는 보상처리를 진행하고 있으며

아래와 같이 안내드리니 이용에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.

(※11월 20일 부터 적용) 



1. 접수방법(아래의 내용을 파손보상접수 게시판에 접수)

- 운송장번호

- 구매내역

- 보상받을 에어포스트 회원정보


2. 첨부파일

- 운송장번호가 나온 정면사진

- 외관박스 초기 포장사진

- 내품의 포장상태 사진


3. 소요시간

- 접수 후 15일이내 예치금으로 보상처리(최대 15만원)


4. 보상이 불가능한 경우

- 유리,도자기,전자제품등 상품(파손 리스크가 있는 상품)

- 대형화물(가구,대리석제품 등) 부피가 크고 무거운 제품

- 포장강화 부가서비스 없이 출고 된 파손위험 물품의 경우

- 포장상태가 완충포장이 안되어 있고 내부 포장이 부족하여 쉽게 파손 우려가 있는 상품의 경우


5. 주의사항

- 파손 접수는 상품 수령 후 24시간 이내 해주셔야 합니다. (이후 접수불가)

- 파손 접수확인되면 검토 후 보상처리 진행됩니다. 


6. 하기 사항에 대해서는 보상 접수가 되지 않습니다.

- 오배송(다른제품 배송)시 배송신청서의 상세정보가 기재되어 있지 않은 경우

- 에이포스트가 요구하는 관련 자료가 없거나 허위인 경우

- 제품 회수를 거부하는 경우

- 입고시 확인할 수 없는 제품 하자

ex) 의류의 구멍, 전자제품의 작동유무, 세트상품의 구성품 누락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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